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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END EDIT 키워드로 보는 상반기 뷰티 열풍

pi_choi Editer | 2021-07-02 | 조회수 2048

키워드로 보는 상반기 뷰티 열풍  
- 2021년 상반기 뷰티 브랜드 이슈 

벌써 2021년도 절반이 지나간 지금, 올해 상반기에는 어떤 뷰티 브랜드가 유행했고 화제가 되었는지 궁금하지 않나요? 올해는 특히 코로나의 장기화와 비대면이 일상이 되면서 뷰티 업계에 많은 변화가 찾아왔습니다. 가장 많은 사람이 검색한 제품군은 무엇인지, 뷰티 트렌드의 찾아온 변화는 무엇인지, 그리고 새로운 트렌드에 맞춰 이슈가 된 브랜드는 무엇인지 상반기 뷰티 이슈들을 함께 알아볼까요?  





#01 뷰티의 중심, 비건


 

먼저, 올해는 환경과 동물을 생각한 비건, 크루얼티 프리 인증을 받은 제품들이 대거 등장했습니다. 코로나의 영향으로 환경 문제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가치소비 트렌드가 이어지면서 비건 키워드를 내세운 뷰티 브랜드 시장이 커지게 되었죠. 기존 브랜드도 신제품을 론칭할 때 국내외 비건 인증 마크를 획득하거나 별도의 비건 라인 브랜드를 선보이는 경우도 늘어났습니다. 




 






 

 

 

 

클린 뷰티를 넘어서 그린 뷰티를 지향하는 브랜드 파머시의 다채로운 클린 제품들, 유기농 당근으로 첫 비건 라인을 출시한 스킨푸드, 특허받은 생산법으로 추출된 토양 속 비건 히알루론산을 함유한 오드리 앤 영, 싱그러운 향과 안전한 성분을 함유한 비건 향수 로샤스까지. 안전한 성분은 물론 지구를 위한 클린 한 가치까지 담은 뷰티 브랜드들이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02 자연에서 온 원료 

 

 

비건 뷰티, 클린 뷰티의 영향과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메이크업 제품보다는 기초에 충실한 스킨케어 제품에 대한 관심도가 크게 높아졌습니다. 스킨과 토너, 로션, 에센스, 미스트까지 자연에서 유래한 원료를 함유한 제품들의 인기로 이어졌죠. 올리브, 쑥, 새싹보리, 알로에 등을 새로운 핵심 성분으로 내세운 제품들이 새롭게 등장했습니다. 




 

 


 

우리나라 지방 곳곳의 마을에 구전하는 유효 성분을 화장품으로 개발한 브랜드 온도의 전남 화순 들국화 마을의 구절초 에센스, 아미노산이 풍부한 식물성 단백질인 돌콩단백질과 지중해 연안에 서식하는 바다 수선화의 에너지를 담은 라이크 와이즈의 수퍼차지 크림 앤 크림과 워터 시카 에센스, 항산화 역할을 돕는 콤부차의 발효 성분을 함유한 프레쉬의 콤부차 트리트먼트 토너, JM솔루션의 릴리프 약쑥 앰풀 등이 좋은 예입니다. 




 

 

 

 

 

 

 

#03 뉴 클렌저들의 등장 

 



클렌징과 필링 제품의 소비가 작년 상반기와 비교해 2배 이상 급증했습니다. 단순히 피부 속 노폐물 제거하는 것을 넘어서 마스크 착용으로 예민해진 피부에 자극은 최소화하면서 보습, 진정 등의 스킨케어 기능까지 더해진 뉴 클렌저들이 주목을 받았습니다. 코로나 이후 클렌징에 대한 니즈가 지속되면서 크림, 폼, 워터, 오일, 패드, 비누 등 다양한 타입의 클렌저가 소비자들의 지지를 얻었죠.




 


 



오일에서 폼으로 변하는 트랜스포머 제형으로 미세먼지와 메이크업을 지워주는 달바의 화이트 트러플 리턴 오일 크림 클렌저와 어뮤즈의 약산성 각질 토너인 피톤시카 LHA 리부트 토너, 러쉬의 과일 성분을 함유한 부드러운 스크럽 제품이나 포장 용기가 없는 바디솝 제품 등 같은 친환경 바디 클렌저 제품들도 꾸준히 인기를 얻었습니다. 



 









#04 감성적인 K-뷰티 

 

 



 

 

올해 상반기에는 소비자들과 감성적으로 소통하는 국내 브랜드의 힘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히 결점을 가리는 대신 강조하고, 있는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슬로건으로 하는 K-뷰티 브랜드가 당당하게 자신을 표현하는 Z세대들의 사랑을 받았죠. ‘OWN YOUR MOMENT’라는 메시지로 편안한 일상 속 뷰티 제품을 소개하는 힌스의 투명한 글로우업 네일과 가벼운 피부를 연출하는 세컨 스킨 파운데이션은 물론 Your New Ritual을 콘셉트로 자신 내면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인다는 바디뷰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논픽션의 보디워시와 보디로션, 핸드크림은 감성적이고 세련된 패키지까지 더해져 온라인은 물론 오프라인 매장을 계속 오픈하는 등 지속적인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최근엔 제주 편백나무를 원료로 피톤치드의 에너지를 일상에 전하는 라이프 에티켓 브랜드 희녹의 스프레이도 일상에 향기로움을 더하고 있습니다.




 

 

 

 

 

 

 

 

 

 

 

 


출처 : 각 브랜드 홈페이지,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