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호주에서 온 지속 가능한 뷰티, 이솝

| | 조회수 1592

 

 

호주에서  지속 가능한 뷰티이솝

- 감각적인 즐거움을 선사하는 토털 스킨케어 브랜드

 

요즘 ‘지속 가능한’ 것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들어보았을 것이다.

동시대적으로 가장 주목받고 있으며, 앞으로 꾸준히 지속돼야 할 이 키워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와 관련된 행보를 보이는 패션, 뷰티 브랜드들이 다시 한번 각광받고 있다.

 

그중 브랜드 탄생부터 현재까지 지적이고 ‘지속 가능한’ 디자인에 대한 진정성 있는 고민과 관심을 바탕으로 제품과 매장을 만들어나가고 있는 브랜드가 있다. 바로 호주에서 시작된 토털 스킨케어 브랜드 이솝(AESOP)이다. 이솝은 자연 친화적인 원료를 사용한 높은 퀄리티의 제품은 물론이고, 매장을 방문하는 소비자들에게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큐레이팅 하는 시스템과 특유의 매장 디자인으로 쓰는 즐거움과 찾아가는 재미를 더하는 감각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1987년 호주 멜버른에서 시작되어 현재는 전 세계에 수많은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자연 친화적인 브랜드로 스킨케어 제품부터 헤어, 보디케어 제품까지 효능과 안전성이 입증된 식물성 성분만을 사용해 최고의 품질을 유지하고 있다.

 

이솝은 제품 연구와 개발에 독특한 접근 방식을 적용해왔는데, 본사 내부에 있는 연구소에서 전문 화학자들의 배합에 대한 연구를 통해 아이디어를 내고, 자연에서 온 원료들에 적용해 오랜 과학적 경험과 원칙에 따라서 최고의 품질의 제품을 만들어낸다. 

 

 

 

 



 

 

 

또한 매장에 방문을 할 때마다 신선한 경험을 제공한다.

우선 전문 지식을 가진 컨설턴트들이 개성 넘치는 이솝 매장에서 제품들을 소개하고, 고객들에게 적합한 제품을 고를 수 있도록 안내한다.

 

이솝의 이런 시스템은 브랜드의 디자인 철학에서부터 시작된다. 2004년 멜버른 교외의 작은 지하 코너에서 처음 시작한 스토어에서 시작했지만 이솝의 모든 분야에서 지속 가능한 디자인에 대한 진정성 있는 고민으로 인해 새로운 지역에 매장을 오픈하더라도 그 지역과 동떨어진 공간이 되기보다 그 거리에 어울리는 한 구성원으로서 조화롭게 가치를 더할 수 있도록 매장을 디자인하고 건축했다. 때문에 지역마다 개성 있는 스토어들을 경험할 수 있다.

 

 

앞서 말했듯이 이솝은 사려 깊은 디자인이 소비자들의 삶의 질을 높인다는 확고한 믿음으로 모든 제품 성분에 대한 세심한 연구가 기본이 되는 것처럼 제품 용기를 선택할 때도 눈에 아름다우면서 실용성을 중시할 수 있는지 고민한 끝에 지금의 패키지가 탄생했다. 

 

 

 


 

 

 

 

 

가장 대중적으로 사랑받는 제품은 보습 성분이 강화된 제품들과 클렌징 제품들인데, 우선 파슬리 씨드 성분이 함유된 파슬리 씨드 안티옥시던트 페이셜 하이드레이팅 크림은 뛰어난 성분의 보태니컬 에몰리언트가 피부를 탄탄하게 강화시키는 수분크림으로 리치한 질감과 상쾌하고 기분 좋은 허브향이 더해져 요즘과 같이 에어컨에 자주 노출되는 피부 장벽을 강화시킨다.

 

또한 코로나 바이러스나 미세먼지 등으로 인해 오염된 날씨에 노출된 피부의 활력을 되찾고 싶다면 오일 제형의 파슬리 씨드 안티 옥시던트 페이셜 트리트먼트를 추천한다. 파슬리 씨드와 블랙커런트 씨드, 마트리카리아 꽃 오일 성분이 함유되었고, 건성이나 복합성 피부에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세안 후 토너를 바른 피부에 가볍게 사용하거나 앞서 소개한 크림이나 로션 타입의 하이드레이터에 섞어 나이트 케어로 사용하면 풍부한 수분 공급을 할 수 있다.

 

보태니컬 원료가 풍부하게 함유된 보디 클렌저와 스크럽, 트리트먼트 오일은 깨끗하고 부드러운 피부를 오랫동안 유지하도록 도와주고, 매일 사용하는 손을 부드럽게 가꾸기 위한 핸드워시와 아로마틱한 원료를 사용한 핸드 밤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아이템이다. 

 

 

 

 

 

 

 

 

 

 

 

 

 

 

 

최근에는 풍부한 로즈 향의 진화를 보여주는 이솝의 네 번째 향수 로즈 오 드 퍼퓸을 출시해 장미의 대담하고 섬세한 향을 강조했다.

풍성한 플로럴 향과 그린, 우드, 가벼운 스모키 노트가 조화로운 향기를 느낄 수 있다. 이 향수는 모더니스트인 디자이너 샬로트 페리앙의 삶과 일, 그리고 열정에서 영감을 받았고 거친 자연에 대한 그녀의 사랑과 폭넓은 여행과 평등의 가치를 담았다. 

 

 

 

 

 

공간에 대한 조화와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브랜드인 만큼 홈 프래그런스 제품들도 스마트하게 구성되어 있다.

 

공간을 한층 아름답게 만들어줄 아로마틱 룸 스프레이는 매력적인 세 가지 향기로 구성되어 공간 곳곳을 차분하게 만들고 기운을 북돋아주는 효과가 있다. 한편, 최근 급증하고 있는 반려인들을 사이에서는 반려동물의 털을 깨끗하게 세정하고 릴랙스 효과를 주는 보디 클렌저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